본문 바로가기
맛집

광주 베트남현지인맛집 맛집 월곡동 하노이어이

by 윰이log 2023. 10. 24.
728x90

광주 베트남현지인맛집 월곡동 하노이어이 소개합니다.

 

📍광주 광산구 목련로 94 1층
⏰매일 10:30-22:00
🚗주차장 없음 ❌(골목,갓길이용) 🛵배달 ⭕️

 

 
외관에서부터 느껴지는 현지의 분위기.
내부에 들어서니 실제로 현지인들이 많아, 여기가 한국인지 베트남인지 의심이 될 정도였어요.
오전 10:30 오픈이라 아침식사가 가능해서인지 이른시간 방문임에도 손님들이 가득했고, 꾸준히 손님들이 찾는 광주현지인쌀국수 맛집 이었어요.
 

 
매장내부도 역시나 베트남스럽죵! 포차 느낌도 나구요. 편리한 자리는 아니고 가볍게 먹고 일어나기 좋은 좌석으로 되어있어요.
 

 
광주 베트남현지인맛집 하노이어이 는 베트남현지인이 운영하는 식당으로 국내채소가 아닌 현지에서 공수해온 모종으로 재배하는 허브류를 사용해요.
매장에서 현지인들이 많이 드시는 메뉴가 분짜였는데, 저역시 분짜 넘나 사랑하지만, 냄새만 맡아봐도 '아 이건 내가 먹을 수 있는 향이 아니구나' 싶어 도전하지않았어요.
 

 

☑️ 하노이쌀국수 10,000원 / 하노이 깜렁 볶음밥 9,500원 / 반미 6,400원
 
소문자자한 반미와 쌀국수는 필수. 볶음밥에는 귀엽게 만두 세개가 함께 나왔어요.
짜조 좋아하는데 새우짜조만 있어서 주문하지않았는데 고기짜조도 있는듯합니다.
 

 

☑️하노이 포 쌀국수 10,000원

양지와 사골로 장시간 끓여낸 육수와 소고기사태고기가 어우러진 쌀국수로 기호에따라 매콤하게 먹고싶을땐 칠리소스, 얼큰하고 감칠맛을 더하기위한 고추마늘장아찌 소스, 허브와 고수도 넣어서 드시면돼요.

 
저는 그냥 먹어도 맛있었는데, 일행은 맛이 좀 아쉽다고해서 고수, 허브, 고추마늘장아찌 추가로 넣고 먹었더니 우리가 흔하게 먹던 쌀국수맛이었어요.
조금씩 넣어가며 본인의 스타일에 맞게 드시면 되겠어요. 고기는 보기엔 질겨보였는데 부드럽고 맛있었어요.
국물도 얼큰하고 맛있었어요.
 

 

☑️하노이 볶음밥 9,500원

볶음밥과 만두 3개가 함께 나와요.
볶음밥의 맛은 간이 딱히 되어있지않은 심심한 맛이었어요.
근데 메뉴판을보면, 같이 나온 매콤간장소스를 조금씩 부분적으로 비벼서 먹으라고 되어있어요.
그것도 모르구 그냥 먹어서 되게 아쉬운 맛이었어요.
 

 

☑️반미 6,400원

 부드러운 빵에  숯불에 구운고기와 고수, 채소가 들있었어요
사라다? 느낌의 소스였고, 함께 먹으니 조화롭고 맛이 좋았어요.
 

 
빵 자체만으로도 굉자이 맛있고 부드러워서 다시 먹고싶은 생각나는맛의 반미였어요.
 
 

 
광주에서 느낄 수 있는 베트남현지인의 맛! 월곡동에 위치한 하노이어이 이구요.
주차는 혼잡한 곳이라 점심시간 갓길주차 가능하지만 자리가 거의 없고, 골목에 하셔야해요.
점심시간에 회전이 빠르게 손님이 많은 광주베트남현지인식당 이랍니다.